데미지 공식입니다. younggirl에서도 그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상성) ÷ 2)) × 지형%
"지형효과를 눈여겨 본 적 있소?
크게 눈에 띄진 않지만 효과는 있다오. "
"집회소에 있는 노인이 삼자간 견제가 어쩌구 저쩌구...... 떠들고 있던데요. "
"보병, 궁병, 기병은 서로 견제하는 관계지.
보병은 궁병에 강하고, 궁병은 기병에 강하고,기병은 보병에 강하단 말씀. " (마을npc대사중)
1. 상성
상대의 방어력이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보병에게 맞는 궁병의 방어력 75%
궁병에게 맞는 기병의 방어력 75%
기병에게 맞는 보병의 방어력 75%
보병에게 맞는 기병의 방어력 125%
기병에게 맞는 궁병의 방어력 125%
궁병에게 맞는 보병의 방어력 125%
그다지 효과가 크지는 않지만 이 상성 때문에
기병은 보병을, 보병은 궁병을, 궁병은 기병을 치는게 좋습니다.
조조전의 공식은 모르지만 조조전에서는 이 상성이 훨씬 강화된 느낌입니다.
2. 지형
초원, 마을에 있는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 95%
병영에 있는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 90%
숲에 있는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 80%
성, 산에 있는 적을 공격할 경우 데미지70%
스샷을 보면서 확인해봅시다
(공격력 - ((방어력 × 상성) ÷ 2)) × 지형%
(387 - ((246 × 75%) ÷ 2)) × 100%
당신 이런 거 올리지마! 내가 이 밤중에 코딩하고 있어야겠어?! 아우 정말!! 고맙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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