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14

메뉴얼

 

 

 

 

 

 

 

YoungGirl - 영걸전 리메이크

 

 

1. 소개

게임구조와 시나리오 등 기본 뼈대는 영걸전,
그림파일은 공명전80% + 조조전20%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플레이하는것으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해줍니다.

 

 

 

2. 시나리오

영걸전 시나리오의 ~3장, 사실엔딩까지의 총 41개 스테이지가 구현되어 있고

4장의 10개 스테이지는 이후의 업데이트 내용으로 남겨두고 있습니다.

(덤으로 공명전 맹획반란루트 등 유즈맵도 있음)

 

① 이릉전투패배후 사실엔딩(장비 사망)
② 이릉전투패배후 사실엔딩(장비 생존)
③ 업전투승리후 가상엔딩(관우생존 장비생존)
④ 업전투승리후 가상엔딩(관우사망 장비생존)
⑤ 업전투승리후 가상엔딩(관우사망 장비사망)
이 엔딩들 중에서 ①로 가게 됩니다.

다음 확장팩 업데이트에 4장이 추가되면서 이부분은 수정됩니다.

 

 

3. 특징, 개선된점

 

쉽습니다.

영걸전의 난이도는 초보자가 플레이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적군의 레벨을 낮춘 Easy난이도가 기본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영걸전 Original난이도, 조조전처럼 평균레벨의 난이도도 있어서

플레이어는 3가지 난이도중에서 취향에 따라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편집가능.

편집하기 쉬운 txt,bmp파일로 이루어져있고,

시나리오파일의 간결화로 유저의 입맛에 맞게 수정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 예시로, 영걸전 스타일로 가공된 짧은시나리오(=일종의 유즈맵)

PC판 공명전에서 삭제된 맹획의 반란 루트, 조조전의 사곡전투가 있습니다.

 

메뉴얼.

예전에 베타버젼 시기에는 유저들이 조작법이 담긴 메뉴얼을 빠뜨리고 배포하는 바람에
옵션설정할줄몰라서 게임속도가 느리다, 난이도설정할줄 몰라서 난이도가 어렵다 등의 모습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younggirl.textcube.com 블로그를 통해 메뉴얼을 볼수있고, 유저피드백도 이루어집니다.

 

그 외

영걸전의 오타,일본식표현,맞춤법 교정

전체화면 해상도변경기능

PC판에 없는 캐릭터 스프라이트 추가

조조전처럼 회의장에서도 상점이용, 전투후 세이브기능

간단한 툴팁표시

몇몇 버그픽스

 

 

 

4. 주의사항, 차이점

 

불필요한 마우스연타는 피해주세요. (더블클릭이나 연타하는 상황은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타이머로 시간을 재듯이 0.3~0.5초의 짧은 간격을 유지하면서 진행됩니다.

그러나 이 사이에 의미없는 클릭이 계속 들어가게 되면 중간단계를 건너뛰고

다음단계로 넘어가버리는 현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건 어쩔수없는 기술상의 문제네요.

 

 

YoungGirl에서는 마을이동과 게임저장이 자유롭지 않습니다. 대신에

조조전처럼 전투종료후에 게임저장기능이 있고 회의장에서 상점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을화면이 보이면 상점을 지나치지 않도록 합시다.

회의장이나 저택에 들어가면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주의합시다.

 

 

청하or거록, 조조와 교전or화친 등등의 선택권한이 없는것

어차피 유저들은 정해진 루트로 가므로 분기의 의미가 없기 때문에...

사용되지 않을 맵을 만들기에는 제작속도와 효율의 낭비라고 판단,

그냥 자동진행하게 하였습니다.

대신에 보너스경험치50은 빠지지 않고 받으며, 합쳐진 형태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관우입니다/아닙니다, 설득한다/운다 같은 선택은 그대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주술사 -> 군사로 이름 변경

 

히든캐릭(영걸전 시나리오에는 없고 에디터나 유즈맵으로만 등장)

궁기병, 연노기병, 명군사, 대무도가, 영걸

 

산적-흉적-의적 -> 산적으로 통합.

 

산적의 클래스업도구, 서적류(책략의 효과를 내는 아이템)와 폭탄 미구현

위압(3레벨 견제), 광역회복, 광역공격, 광역혼란 책략 미구현

 

소지금 한도 10000->20000

 

유비가 자웅일대검을 시작부터 가지고 있다. 등등.

 

 

 

5. 키보드입력

 

F1 옵션설정

F2 전투중 미니맵표시

F3 전투중 리스트표시

F4 회의장에서 상점이용

 

 

 

 

댓글 15개:

  1. 아이템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예컨대 유비의 자웅일대검을 관우나 장비에게 준다는 등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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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오펜하이머 - 2009/11/05 07:19
    유비가 이동한다음 공격-책략-도구-대기 4버튼이 뜨면

    도구 버튼을 누르고 자웅일대검을 클릭하고

    근처에 있는 관우 장비에게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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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네이버 조조전 모드 클럽인 j.mod.club http://cafe.naver.com/jojopeople에 놀러오세요.

    여기에는 크리드님 같은 모드제작자분들이 여럿 있으십니다.

    완성된 모드로는 여포전,조운신전,원소전,손책전,주유전등등

    많은 모드가 완성되었고 또 제작되고 있습니다.

    조조전 기반이라 조형이나 배경도 깔끔합니다.

    크리드님의 영걸전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들(분홍색배경,오류,평상시조형의 조조전화) 카페에 오시면 더 나은

    영걸전 리메이크가 될것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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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나그네 - 2009/11/28 06:52
    http://cafe.naver.com/jojopeople

    기타자료실에 업로드했던 기억이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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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히든캐릭 공,방 %수치좀 알려주세요~



    ex> S:160% A:140% B:120% C:100% D:80% E:60% <=이거 맞나요..?



    영걸 : 공:A, 방: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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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알렌 - 2009/12/05 00:59
    네 맞습니다 그리고 적어놓은 게 어디있는지 몰라서 맞는지 모르겠네요;

    영걸 공A방A, 대무도가 공S방A로 했습니다.

    궁기병은 궁병보다 공격력이 높고 방어력,HP를 낮춘걸로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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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히든캐릭(영걸전 시나리오에는 없고 에디터나 유즈맵으로만유즈맵으로만 등장)



    궁기병, 연노기병, 명군사, 대무도가, 영걸



    번호좀 알수있을까요? 세이브파일 에디터좀 하려구요...



    답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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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류다니엘 - 2010/01/10 03:06
    찾고계시는 글은 여기있습니다

    http://younggirl.textcube.com/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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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님아 이거 지금하고있는데...



    이릉전투 맥성전투 다이겼는데 걍 사실로 끝나버려요 ;..



    그대로 게임오버.. 님아. 가상으로 유비가 통일하는걸로 해보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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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답변좀 부탁드려요..



    영걸전에서 케릭과 케릭이 전투 할때 간략하게 나오게 할수있잔아요



    리메이크 버전에서 간략하게 전투 효과 나오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기능 f1 눌러봐도 안보이고 전투 할때마다 전투 애니메이션 봐야 대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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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713'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클래스가 등록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 파일을 시스템에 설치 해야 하니다. MSSTDFMT.D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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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713'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 클래스가 등록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 파일을 시스템에 설치 해야 하니다. MSSTDFMT.DLL



    이런 오류는 어떻게 해결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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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I could not see this site properly with Ch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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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전체화면을 창모드로 어떻게 바꾸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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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업데이트 좀 빨리 해주십시오...

    저는 이런류에 더 정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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